학습/세례

학습이란?

zero 0 2,869
* 학습교인에 대하여

학습교인은 만 12세 이상 되는 원입교인으로 학습문답을 받은 자들이다. 이는 기독교인이 되기를 지망하고 배우는 교인이라는 뜻이다. 기독교인이 되려면 먼저 그리스도를 주(主)로 믿고 교회에 나와서 예배에 참석하고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을 배워야 한다.

학습교인은 준 교인이기 때문에 교인의 생활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 그러므로 기독교인이 되기 위하여 교회에 나온 학습교인은 예배에 빠지지 않고 출석하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서를 읽고 연구하며 매일 하나님께 기도하는 생활을 하며 교회의 사업과 선교사업을 위하여서 헌금해야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세속주의의 생활을 버리고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을 개인적으로 가족적으로 해야 한다. 이렇게 학습교인으로서 6개월 이상 잘 한 다음에는 세례문답을 하고 완전한 입교인이 될 수 있다. 학습교인이 된 사람은 세례교인 즉 입교인이 되어서 일생동안 그리스도인으로서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을 하도록 결심해야 한다.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에 대하여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교회에 나와서 다른 신자들과 함께 공동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구약시대에 이스라엘 사람들을 불러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신약시대에는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로 하여금 교회를 이루게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교회의 생활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주일에 교회의 예배에 참석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와 사귐을 갖게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과 찬송을 돌리고 하나님 말씀과 진리를 받아들임으로써 새 사람이 되어서 나날을 새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교회의 예배를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예배에 참석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옛날 이스라엘 시대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을 예배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은 개인의 신앙생활을 성실히 해야 합니다. 개인의 신앙생활을 성실히 하려면 매일 하나님의 말씀인 성서를 읽어야 합니다. 성서는 그리스도의 영의 양식입니다. 우리가 매일 육신의 양식을 취하는 것과 같이 영의 양식을 취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적어도 하루에 성서를 한 장씩 읽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가 매일 세상의 소식을 알기 위하여 신문을 읽는 것과 같이 하나님 나라의 진리를 알기 위하여서는 성서를 읽어야 합니다. 우리가 성서를 읽을 때 성서는 우리의 마음에 영감을 주어서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게 합니다.

그 다음에 그리스도인은 매일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식사할 때만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는 기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아침과 저녁으로 은밀히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께 아뢰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으로 듣는 것입니다. 즉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하나님과 대화가 없이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하나님께 복종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세례란? zero 10.30 3300
열람중 학습이란? zero 10.30 2870
주일예배
1부예배 11:00
2부예배 14:00
수요/금요기도예배
수요저녁예배 14:00
금요기도예배 19:00
새벽예배
매주월~토 05:30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